Skip to content

sharing
happiness
since 1886

언제 어디서나 통하는 음료의 세계 공통어, 코카-콜라. 전 세계적으로 하루 평균 7억 3천잔 이상 팔리고 있는 대표적인 탄산 음료 입니다. 코카-콜라의 상쾌한 맛으로 갈증해소 뿐만 아니라 삶에 즐거움 까지도 더해줍니다.

1886

코카-콜라 그 첫 맛
(The first taste)

"코카-콜라"는 1886년 5월 8일 처음으로 제이콥의 약국(Jacob’s Pharmacy)에서 판매되었습니다. 코카-콜라가 처음 출시된 그 해에는 하루에 9잔 정도가 팔렸습니다.

브랜드의 탄생
(A name is born)

사내 회계사인 프랭크 로빈슨(Frank Robinson)은 음료에 “Coca-Cola”라는 이름을 지었으며, 두개의 C 알파벳이 광고에서 잘 두드러지도록 그 유명한 스펜서 로고를 만들었습니다.

1899

병으로 출시된 코카-콜라(Now in bottles)

병으로 출시된 코카-콜라(Now in bottles)

"코카-콜라"가 병으로 생산되기 위한 첫번째 보틀링 계약이 1899년에 체결됐습니다. 당시에는 “허치슨(Hutchinson)” 스타일의 병이 제품에 사용됐습니다.

1900

셀러브리티의 지지(Celebrity endorsement)

셀러브리티의 지지(Celebrity endorsement)

뮤직 홀 연기자인 힐다 클라크(Hilda Clark)는 접시, 포스터, 책갈피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광고에 등장하는 첫 번째 셀러브리티가 되었습니다.

1915

코카-콜라 컨투어 보틀(Contour Bottle)

코카-콜라 컨투어 보틀(Contour Bottle)

코카-콜라 컨투어 보틀의 원형은 알렉산더 사무엘슨(Alexander Samuelson)이 디자인했습니다.

1921

연중 계속되는 기쁨
(Year-round goodness)

“갈증은 계절을 가리지 않는다(Thirst Knows No Season)”라는 광고 슬로건이 최초로 사용됐고, 코카-콜라가 여름 한정 음료가 아닌 누구나 일년내내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인식이 전환되게 됩니다.

1929

파운틴 웨어 유리잔(Fountain glass)

종 모양의 코카-콜라 파운틴 웨어 유리잔이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.

1931

산타, 코크를 얻다
(Santa has a coke)

화가인 헤든 선드블롬(Haddon Sundblom)은 산타 클로스가 코카 콜라를 들고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일러스트를 처음으로 그렸습니다.

1942

para abreviar Coke

코-크라는 닉네임
(Coke for short)

Coca‑Cola(코카-콜라)와 Coke(코-크), 각각의 명칭이 같은 제품의 명칭임을 알리는 광고에 스프라이트 보이(The Sprite Boy) 캐릭터가 소개 되었습니다.

1947

메탈 디스크<br>(Metal disc)

메탈 디스크
(Metal disc)

레드 디스크 메탈 사인이 12인치~48인치 크기로 출시되었습니다.

1950

표지 사진
(Cover shot)

상품으로는 최초로 코카-콜라가 타임지(Time) 표지를 장식했습니다.

1960

캔으로 즐기는 코카-콜라(Available in cans)

12 온스 "코카-콜라" 캔이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.

1963

스윙 더 징글(Swing the Jingle)

스윙 더 징글
(Swing the Jingle)

“코카-콜라와 함께라면 더욱 신이 나요(Things Go Better with Coke)” 캠페인이 시작됐습니다. 슈프림스(The Supremes), 레이 찰스(Ray Charles), 아레사 프랭클린(Aretha Franklin), 잰 앤 딘(Jan and Dean), 로이 오비슨(Roy Orbison), 코스터스(The Coasters)와 같은 당대 유명 가수들이 그들의 독특한 음악 스타일을 반영해 ‘스윙 더 징글(Swing the Jingle)’ 작업에 동참했습니다.

1969

레드 & 화이트(Red and white)

레드 & 화이트
(Red and white)

레드와 화이트 컬러 조합을 채택한 로고가 코카-콜라 시스템을 나타내는 새로운 그래픽으로 소개되었습니다.

1971

세상에 코-크를 사주다(Buying the world a coke)

세상에 코-크를 사주다(Buying the world a coke)

라디오 광고로 시작해 후에 TV 광고로 제작된 ‘나는 세상에 코-크를 사주고 싶어요(I’d Like to Buy the World a Coke)’ 광고가 세계적으로 히트를 치며 코카-콜라사의 가장 인기있는 광고 중 하나로 기억되게 됩니다.

1985

새로움 Vs. 고전(New vs. classic)

새로움 Vs. 고전
(New vs. classic)

코카-콜라의 제조법이 99년만에 처음으로 바꼈습니다. ‘뉴 코-크(New Coke)’라는 별명이 붙은 이 제품은 전국적으로 소비자들의 항의에 부딪히고, 그 결과 기존 제조법대로 만들어진 ‘코카-콜라 클래식(Coca-Cola Classic)’이 79일만에 다시 시장에 선보이게 됩니다.

1993

폴라베어의 등장(Polar bears arrive)

폴라베어의 등장
(Polar bears arrive)

너무도 유명한 "코카-콜라"의 폴라베어가 “북극광(Northern Lights)” 광고에 처음으로 소개됩니다.